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라이프시맨틱스, 지속성·성장성 겸비한 회사[인베스트 바이오]
  • 등록 2023-07-02 오후 3:22:28
  • 수정 2023-07-02 오후 3:22:28
[이데일리 김지완 기자] 라이프시맨틱스(347700) 실적 지속성과 성장성을 겸비한 기업이란 평가가 나왔다.

라이프시맨틱스 핵심 기술.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23일 ‘라이프시맨틱스, 친구 따라 강남 간다’ 보고서를 내면서 이같이 평가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지난 2012년 설립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사업부문은 구체적으로 디지털 헬스 플랫폼 ‘라이프레코드’, 디지털 헬스 솔루션 ‘닥터콜’ 및 ‘오하’, 디지털 의료기기 ‘숨튼’ 등이다. 이 회사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판매기업 ‘뉴트라시맨틱스’, 데이터 기반 금융·헬스케어 상품 판매사 넥서스브릿지 등의 자회사를 각각 설립했다.

위해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기준 라이프시맨틱스 매출액 대부분은 라이프레코드에서 발생하고 있다”면서 “주요 고객은 디지털 헬스 서비스 구축이 필요한 기업과 정부 기관으로 한화생명, KB손해보험, 삼성생명 등이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이어 “라이프레코드의 장점은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점”이라며 “서비스 구축 관련 컨설팅부터 커스터마이징, 고도화, 운영 관리 수수료까지 지속적인 사후 관리가 필요한 플랫폼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라이프레코드는 개인 건강 기록의 처리 및 활용을 가능하게 하는 클라우드 기반 기술 플랫폼이다.

미래 실적 모멘텀도 상당하단 분석이다.

위 연구원은 “라이프시맨틱스는 네이버 클라우드와 함께 동남아 원격 의료 시장에 진출해 새로운 수익처를 발굴 중”이라며 “동남아에서 인지도 높은 메신저인 네이버 라인에서도 닥터콜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 만큼 다른 동남아 지역 병원들과 추가 계약을 체결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지난 3월 태국 민간 상급 종합 병원인 라마9과 전략적제휴(MOU)를 체결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라마9 병원에게 기존 비대면 진료 플랫폼인 닥터콜에 인공지능(AI) 기반 질환 예측 서비스인 하이를 탑재한 하이닥터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