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일등공신 필러" 휴메딕스, 올해 제품 매출 첫 1000억 돌파
  • 제품 비중 확대되며 질적 성장…필러 매출 절반 가량 차지
  • 엘라비에·리볼라인 선전…독립연합국가·동남아 등 수출 확대
  • 등록 2023-12-22 오전 9:20:00
  • 수정 2023-12-28 오전 6:33:37
이 기사는 2023년12월22일 9시20분에 팜이데일리 프리미엄 콘텐츠로 선공개 되었습니다. 구독하기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휴온스그룹 계열사인 휴메딕스(200670)가 첫 제품 매출 1000억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휴메딕스는 자체 개발·생산 제품 매출을 꾸준히 확대하면서 질적인 성장을 꾀하고 있다. 첨병은 엘라비에와 리볼라인 등 히알루론산 기반 필러다. 휴온스는 러시아와 동남아, 남미 등으로 필러 수출을 확대해 실적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기타 및 매출 조정 제외 수치. (그래픽=이데일리 문승용 기자)
제품 매출 비중 76%…히알루론산 필러 주력

22일 제약·바이오 및 증권업계에 따르면 휴메딕스의 지난해 매출은 1232억원을 기록했다. 이중 제품 매출은 897억원을 기록했다. 휴메딕스의 올해 제품 매출은 1184억원이 예상된다. 제품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 역시 지난해 73%에서 올해 76%로 커질 전망이다.

휴메딕스의 핵심 제품인 필러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실적 개선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필러 매출은 지난해 344억원에서 올해 504억원이 예측된다. 휴메딕스의 대표적인 필러제품으로 엘라비에와 리볼라인이 꼽힌다. 휴메딕스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HI(High Molecular Idelreticulated Matrix) 공법으로 필러를 제조했다. HI공법은 히알루론산을 겔(Gel·점성이 있는 액체 덩어리) 형태로 만드는 가교 효율을 높였다. 이를 통해 히알루론산 고유의 점성 유지가 가능하며 필러의 안정성과 탄성 값을 올린 점이 특징이다.

엘라비에는 2012년 출시된 히온루론산 필러다. 엘라비에는 △프리미어 소프트 △프리미어 라이트 △프리미어 딥라인 △프리미어 울트라볼륨 △밸런스 등 총 5개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엘라비에 프리미어 시리즈는 국산 히알루론산 필러로는 두번째로 론칭한 브랜드다. 엘라비에 프리미어 시리즈는 2014년 미래창조과학부 장영실상, 2015년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되는 등 독자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력을 인정 받았다. 프리미어 시리즈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용 성형 시장 트렌드와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시술이 가능하도록 △라이트 △딥라인 △울트라볼륨 △소포트 등 세분화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출시했다.

고분자·고함량 히알루론산인 엘라비에 밸런스는 밀도감이 약한 물광주사 약액으로 약물 손실이 매우 적은 물광시술이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엘라비에 밸런스는 9개의 멸균주사침이 한 번에 커버할 수 있는 면적도 넓기 때문에 다른 장비에 비해 2분의 1 정도로 짧은 시간에 물광 시술이 가능하다.

휴메딕스는 신제품 폴리뉴클레오타이드나트륨(PN)필러도 개발하고 있다.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는 피부의 꺼진 부위를 메우거나 도톰하게 채워주는 역할을 하였지만 벨피엔은 히알루론산 필러의 효과에 조직 재생 효과가 있는 폴리뉴클레오타이드나트륨을 추가했다. 폴리뉴클레오타이드나트륨 필러는 흡수 속도가 빠르다는 특징 때문에 자연스럽게 피부를 보정하는 효과가 있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벨피엔은 내년까지 국내 임상을 거쳐 2026년도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中·브라질 등 20여개국에 필러 수출

특히 휴메딕스는 필러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필러는 주요 수출국가인 중국 등에서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 올해 3분기 필러 수출은 7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3% 증가했다. 같은 기간 내수는 61억원으로 수출 매출이 내수를 넘어섰다. 휴메딕스는 2014년 주력 제품 엘라비에가 모노페이직 필러 중 최초로 중국 시장에 정식 품목 허가를 받았다. 모노페이직 필러는 하일루론산 필러 종류 중 하나로 가교된 히알루론산을 포함하는 균질액을 사용해 일반적으로 탄성도가 낮고 점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휴메딕스는 2019년에는 중국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로부터 리도카인(국소마취제)을 함유한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딥라인의 수입 제품 품목허가도 받았다. 중국은 약 38조원 규모까지 미용 성형 시장이 성장했지만 품목허가를 받은 히알루론산 필러가 많지 않은 상황이었다. 휴메딕스는 경쟁력을 갖춘 필러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시장 선점 효과를 누릴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휴메딕스는 현재 중국과 브라질 등 20여개국에 필러를 수출하고 있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엘라비에 필러의 효과 및 안전성 등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따라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며 “아울러 국가별 파트너사와 코-마케팅(Co-Marketing) 강화를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휴메딕스는 러시아와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독립국가연합(CIS) 국가 등으로 수출 확대도 추진하고 있다. 휴메딕스는 러시아 및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의 수입 제품 품목허가를 완료했다. 필러의 판매 선전에 따라 휴메딕스의 실적 개선도 예상된다. 상상인증권에 따르면 휴메딕스의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1558억원, 430억원이 전망된다. 이는 전년대비 각각 26.5%, 65.4% 증가한 수치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향후 기타 독립국가연합 국가의 품목허가 확대 및 동남아시아, 중동지역의 등록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최근 동남아 및 남미국가의 품목허가가 진행 중이다. 해외 필러 진출 속도가 빠르게 확대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팜투자지수

팜투자지수는 유료 구독자에게만 제공됩니다.

구독하기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