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메디라마, KoNECT와 해외 임상시험 국내 유치 위해 '맞손'
  • 등록 2023-04-27 오전 9:08:25
  • 수정 2023-04-27 오전 9:08:25
[이데일리 석지헌 기자] 전문 임상 컨설팅그룹 메디라마는 KoNECT(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과 혁신적인 해외의 신약 파이프라인들의 국내 임상시험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6일 밝혔다.

메디라마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업무협약식 사진.(제공= 메디라마)
임상전략 수립 및 임상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라마와 유망한 해외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국내임상시험 유치를 지원하는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은 이번 MOU를 통해 서로의 전문성을 토대로 국내에 혁신적인 해외 파이프라인들의 임상시험유치를 목표로 한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은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신약개발 역량확보를 위한 비영리재단이다. 해외 기업 및 연구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국내 임상시험 수행능력 및 연구 친화적인 환경을 홍보하고 획기적인 신약들의 국내임상시험을 유치해 국민의 건강증진과 신약 접근성 제고를 목표로 한다. 다국적 및 국내제약사 출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메디라마는 파이프라인 개발 전략 및 임상 컨설팅 기업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임상을 통해 파이프라인 및 기업가치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메디라마의 문한림 대표는 “국내의 임상시험 수행능력 및 연구진의 수준이 세계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외제약사들의 인식 및 접근성 부족으로 글로벌 신약들의 임상시험 및 허가가 뒤쳐지는 경향이 있다”며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과 협업을 통해 해외의 유망한 신약 후보들이 국내에 진출해 추후에 국내 환자들에게 접근성을 높이고 대한민국의 제약 바이오 시장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