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네추럴에프앤피 "'멜로시라' 항비만·항산화 기능성 입증 성공"
  • 등록 2021-11-04 오전 9:47:27
  • 수정 2021-11-04 오전 9:47:27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넥스트BT(065170) 자회사 건강식품 전문기업 네추럴에프앤피가 차세대 건강식품 기능성 원료로 개발하고 있는 ‘멜로시라(Melosira)’의 항비만 및 항산화 효과가 ‘한국식품영양과학회’에서 발표됐다고 4일 밝혔다.

네추럴에프앤피의 건강기능성 신소재 ‘멜로시라’ 연구개발 사업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대량생산 및 공정개발 고도화 국책과제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제주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제주도에서 설립한 ‘제주 테크노파크’ 및 ‘제이디케이 바이오’가 참여하고 있다.

연구결과 제주 용암수에서 분리 배양한 미세 해조류 ‘멜로시라(Melosira)’의 항비만, 항염증, 항산화 효능을 확인했으며, 특히 콜레스테롤 개선과 체지방 감소 효과가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멜로시라’ 추출물의 영양·활성 성분을 분석한 결과 ‘멜로시라’는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 후코잔틴, 총엽록소를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능 성분들이 다량 농축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도 확인했다.

특히 제주도 용암 해수를 이용한 ‘멜로시라’ 대량 배양과 주요 기능성 성분 함량을 높인 최적의 추출 조건을 찾아 추출물의 대량 생산에도 성공해 향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제품화 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넥스트BT 관계자는 “네추럴에프앤피의 연구결과 건강식품 신소재 ‘멜로시라’는 총 복부지방량 감소, 간 중성지방량 및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감소, 지방합성 발현 억제 등의 효과가 입증됐다”며 “매년 성장하는 다이어트 시장에서 독점 신소재 제품으로 자체 제품화 및 ODM 사업을 진행할 경우 큰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