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美법인, 조 바이든 대통령 표창 수상
  • 등록 2023-06-12 오후 1:19:46
  • 수정 2023-06-12 오후 1:20:45
오스템임플란트의 미국법인은 지난 6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명의의 ‘2023 프레지던츠 E 어워즈’를 수상했다. 오스템임플란트 임원과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지나 레이몬도 미국 상무부 장관이 시상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오스템임플란트(048260)는 자사 미국법인이 현지 시간으로 지난 6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명의 ‘2023 프레지던츠 ‘E’ 어워즈(이하 美 대통령 ‘E’ 상)’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상식은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미 상무부 정부 청사에서 진행됐으며, 바이든 대통령을 대신해 지나 레이몬도 상무부 장관이 미국법인(현지 법인명 Hiossen Inc.) 이경래 총괄법인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美 대통령 ‘E’ 상은 1961년 미국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 재임 당시 미국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해 제정됐다. 이는 미국 수출 확대에 상당한 기여를 한 미국 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표창이다.

△지속가능성(수익성·재무안전성 등) △비즈니스 모델(사업 중장기 계획 등) △기업윤리(법규정 준수·거래 투명성 등) △고객서비스 수준(품질관리·보증 등) △수출활동(혁신성·확장성 등)까지 미국 정부의 엄격한 종합 평가를 통과한 기업만이 대통령상 수상의 명예를 차지할 수 있다.

미국 50개 각 주 정부가 미국의 해외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 또는 기업의 수출활동을 지원한 기관 및 기업을 선발해 연방정부에 추천하면, 미국 상무부가 최종 심사하여 해마다 20여개 안팎의 기관 및 기업을 선정한다. 올해는 로스엔젤레스 상공회의소 등 비영리 기관을 포함해 22개의 기업과 2개의 기관이 선정됐다.

오스템임플란트 미국법인은 최근 4년 간 꾸준한 수출 증가 실적과 안정적인 내수 실적까지 달성해 높은 수익성과 재무 건전성을 입증했다. 미국법인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우수한 품질, 현지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체계적인 임상교육 서비스, 기업윤리를 준수하고 현지 고용까지 창출하는 공을 인정 받아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외 헬리콥터 부품 제조회사(Rotorcorp LLC), 글로벌 식품회사(Global Export Marketing Co., LTD’), 산업 열 처리 엔지니어링 기업(Advanced Cooling Technologies, Inc) 등이 각 주를 대표해 동일한 상을 수상했다.

이경래 미국법인 총괄법인장은 “이번 수상은 미국법인의 우수한 역량과 발전 가능성을 미국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수상 타이틀은 미국법인의 현지 영업활동은 물론, 현재 미국법인의 생산 제품을 공급받는 전세계 50개국 그 이상의 거래처를 확보하는데 아주 중요한 촉진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국법인은 수상 기업만이 사용할 수 있는 대통령 표창 상징의 기념 로고를 현지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해 고객 신뢰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법인 전 임직원의 명함에도 수상 로고를 반영하고 수상을 기념하는 별도의 단체 유니폼 제작에도 나설 방침이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