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영양제 분석 플랫폼 '필라이즈', 30억원 규모 시드 투자 유치
  • 등록 2021-10-29 오후 4:18:11
  • 수정 2021-10-29 오후 4:18:11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신인식 데일리호텔 전(前) 대표가 새롭게 창업한 영양제 분석 스타트업 필라이즈가 시작과 동시에 30억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실리콘벨리 벤처캐피탈(VC)인 스트롱벤처스의 리드로, 패스트벤처스와 넥스트랜스, 프라이머, 마일스톤벤처파트너스 등 유수의 투자기관들이 함께 참여했다.

신 대표는 카이스트 전산학부 석사과정을 중퇴하고 국내 최초의 모바일 호텔 예약서비스인 데일리호텔을 창업한 모바일 O2O 서비스의 1세대다. 데일리호텔은 누적 1천만 다운로드, 마켓 평점 4.8점을 기록하며 누적 4500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했으며, 2019년 야놀자에 인수됐다. 신 대표 외에도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하고 삼성전자를 거쳐 데일리호텔의 전략과 마케팅, 투자를 총괄했던 윤정원 이사가 부대표로 공동 창업했다.

신인식 대표(왼쪽)와 윤정원 부대표
필라이즈(Pillyze)는 영양제를 뜻하는 필(Pill)과 분석하다는 뜻의 애널라이즈(Analyze)의 합성어로 영양제를 분석한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각 개인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분석해 복용을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셀프 메디케이션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서비스의 주요 골자다.

신인식 대표는 “나이, 성별, 체중, 기저질환, 복용중인 의약품, 흡연이나 운동 등 생활 습관의 차이로 인해 각 개인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의 종류도, 함량 기준도 달라지게 된다”며 ““필라이즈는 마케팅에 현혹되지 않고, 정말로 본인에게 알맞은 영양제를 찾아서 지속적으로 복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필라이즈는 올해 연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첫 서비스가 출시될 계획이며, 이를 위해 IT개발자뿐만 아니라 현직 약사, 영양사 등 관련 업계의 인재들이 초기 멤버로 합류하여 서비스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 디자이너, 개발자 등 다양한 부문에서 초기 멤버 채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시드 투자를 리드한 스트롱벤처스의 배기홍 대표는 “한국 시장만큼 전국민이 건강과 영양에 관심 있는 나라가 드물다”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양면 플랫폼인 데일리호텔을 창업해서 엑싯까지 한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