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샤페론, ‘2023 바이오-유럽 스프링 콘퍼런스’서 핵심기술 소개
  • 글로벌 제약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기반 미팅 예정
  • 등록 2023-03-13 오후 4:04:32
  • 수정 2023-03-13 오후 4:04:32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면역 혁신신약개발 바이오기업 샤페론(378800)은 오는 20일부터 22일(현지시간)까지 ‘바이오 유럽 스프링’(BIO-Europe Spring)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바이오-유럽 스프링은 세계 제약·바이오 기업 및 관련 투자자들이 참석해 다양한 기술제휴와 연구협력, 투자유치를 논의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바이오 컨퍼런스다. 스위스 바젤에서 진행되며, 올해는 노바티스, 사노피, MSD 등 글로벌 제약·바이오기업이 대거 참석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샤페론은 기업 프레젠테이션(Company Presentation)사에 선정돼 자사 핵심 기술과 주력 파이프라인 개발 현황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임상 결과를 기반으로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파트너십 미팅을 통해 글로벌 기술이전 등 전략적 파트너십 발굴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샤페론은 독자적인 염증복합체 억제제 기술을 기반으로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누겔’(NuGel)과 코로나19 치료제 ‘누세핀’(NuSepin),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누세린’(NuCerin)을 개발하고 있다.

회사의 주요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누겔은 현재 미국에서 임상시험을 앞두고 있다. 샤페론은 자체 개발한 누겔에 대한 치료 반응성을 예측할 수 있는 바이오마커를 지난해 말 특허 출원한 바 있다.

코로나19 폐렴 치료제 누세핀은 현재 다국가 임상 2b/3상을 진행 중이며, 지난 1월 말 임상2b상 시험을 위한 환자 모집을 완료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차세대 파이프라인으로 개발 중인 나노바디 기술 기반의 PD-L1/CD-47 타깃 이중항체 면역항암제인 ‘파필릭시맙’(Papiliximab)과 차세대 염증복합체 억제제에 대한 기술이전 논의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샤페론 관계자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를 시작으로 이번 ‘바이오-유럽 스프링 컨퍼런스’에서도 회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연구성과 및 사업전략 등을 공유해 글로벌 파트너십 발굴에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