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는 인쇄용 화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X
잠깐!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림과 같은 요청이 뜬다면

허용을 눌러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얼랏창

요청이 뜨지 않았다면 다음 >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권한 요청을 받지 못하셨나요?
  • view_chrom(좌측상단)
  • view_edge(우측상단)
  • view_whale(우측상단)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확인 후 알람아이콘아이콘을 눌러 허용해 주세요.

설정 즉시 브라우저 알림이 활성화 됩니다.

웰마커바이오, 英 아이소제니카와 항체 항암제 등 신약 개발 ‘맞손’
  • 등록 2022-05-26 오후 3:38:40
  • 수정 2022-05-26 오후 3:38:40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웰마커바이오는 영국 단일 도메인 항체 라이브러리 기반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 아이소제니카와 공동연구 등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진동훈 웰마커바이오 대표(왼쪽)와 빌 엘드리지(Bill Eldridge) 아이소제니카 대표가 26일 공동연구 등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웰마커바이오)
양사는 △항체 항암제와 결합 저해제 개발 공동연구 △영국 및 다른 국가 정부과제 공동 지원 △바이오마커 개발 협력 연구 △타깃 및 단백질-단백질 상호작용(PPI) 라이브러리 서비스 제공 등 신약 후보물질 발굴까지의 전임상 파이프라인 확대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기반으로 양사는 자체 기술을 활용해 환자들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항암제를 제공할 방침이다. 아이소제니카의 축적된 체외 디스플레이 기술과 웰마커바이오의 신약 연구개발력이 의료 미충족 수요가 높은 환자군에 특화된 혁신 신약(First-in-Class)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동훈 웰마커바이오 대표는 “양사의 핵심 기술이 만나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밀 의료 및 맞춤형 항암제 개발로 연구개발(R&D)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소제니카는 2000년도 설립된 영국 캠브리지 소재의 유한회사로 독자적인 CIS(Cell-free In Vitro Display) 기술로 생물학적으로 활성화된 펩타이드, 단백질, 항체를 발굴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마감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필요하다

134명( 82% )

불필요하다

29명( 17% )

저작권자 © 팜이데일리 - 기사 무단전재, 재배포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