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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이커머스, 비대면 진료 서비스 ‘후다닥 케어’ 재개
  • 기존 플랫폼과 자사 DB 등 자산 활용해 시너지 유도할 계획
  • 등록 2024-01-26 오전 11:45:14
  • 수정 2024-01-26 오전 11:45:14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일동그룹의 전자상거래플랫폼 회사 일동이커머스는 기존의 ‘후다닥(Whodadoc) 플랫폼’을 승계해 비대면 진료 등의 서비스를 이어간다고 26일 밝혔다.

후다닥케어 (사진=일동이커머스)
후다닥은 의료 소비자와 의료 전문가를 연결해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의료·건강 관련 플랫폼으로 △후다닥 건강 △후다닥 의사 △후다닥 약사 △후다닥 케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일동이커머스는 최근 개정된 ‘비대면 진료 시범 사업 가이드라인’과 의료법, 약사법 등을 고려해 비대면 진료 중개 서비스인 후다닥 케어 플랫폼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또 기존 플랫폼과 자체 데이터베이스 등의 자산을 활용해 시너지를 유도할 계획이다.

지난해 말 발표된 최신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의원급 의료기관을 기준으로 최근 6개월 이내에 동일 기관에서 대면 진료를 받았던 이력이 있는 환자는 비대면 진료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취약 지역(도서 벽지, 응급의료 취약지) △취약 시간대(평일 야간 18시~익일 09시, 공휴일) △취약 계층(65세 이상 장기요양등급자, 감염병 확진자 등) 등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적으로 대면 진료 이력과 관계 없이 비대면 진료 이용이 가능하다.

비대면 진료 시 처방 받는 약제는 오·남용 예방을 위해 약국에서 복약 지도 등 약사 상담을 거쳐 수령하는 게 원칙이다.

일동이커머스 관계자는 “후다닥 케어 스마트폰 앱에서 진료 과목, 위치 정보 등을 검색해 의료기관과 약국을 선택할 수 있다”며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플랫폼을 통해 의사의 진료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환자들의 의료적 접근성을 높이는 데에 기여하고 건강 증진을 도울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는 한편, 의사와 약사 등 의료 전문가들과의 소통을 통해 의료 서비스 활성화와 건전한 의료 체계 조성에도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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